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유아식 | 어제 대박친 오후 간식! ㅡ 닭꼬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현우마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0-05-28 13:02 조회4,334회 댓글17건

본문

지난 번 현우 소풍때 과일꼬치 만들어준 이후로 현우가 꼬치에 완전 꽂혔지요.
과일꼬치라야 그냥 딸기, 파인애플, 포도 이거 세개 순서대로 꼬치에 끼운거 밖에 없는데 하나씩 빼먹는게 재미있었나봐요..

그 이후로 토요일 아파트 장 설 때마다 닭꼬치 사달라고 해서 두어번 사줬는데요.
그 있잖아요.. 옛날에 이거 비둘기 고기다, 황소개구리 고기다 온갖 루머가 돌았던...ㅋㅋ

그래서 어제 닭꼬치에 도전해봤어요.
1. 닭꼬치 양념은 아는 분은 아는 닭다리(혹은 닭봉)구이 양념과 똑같이 했어요.
진간장:설탕:맛술 동량에 다진마늘 조금 넣어주고요. 후추, 참기름아주 조금 넣어줍니다.

2. 닭은 원래는 다리살로 하는게 쫄깃하고 맛나는데 이거 생살상태에서 뼈에서 발라내려니 장난아니여서 그냥 닭가슴살로 했어요, 닭안심으로 해도 될듯하고요..

3. 닭살 두웅큼에(가슴살 큰 덩어리로 3개정도) 진간장, 설탕, 맛술 각각 3~4큰술 정도 하고요.(저는 설탕,맛술은 한큰술씩 줄이고 매실액기스 2큰술 추가) 다진마늘은 0.5큰술정도 넣으면 될듯해요.  가슴살을 아이 먹기좋게 작게 잘라주고 위의 양념에 버무려서 재워둬요.

4. 너무 오래 재워두면 짜게 되니까 적당히 재운 다음에 길이 10센치를 넘지않는 꼬치에 끼웁니다.
(아이가 어릴 경우 이쑤시개 정도 길이에 고기 두어점씩만 끼우는게 좋을거 같음)

5.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지 않고! 약한 불에서 구워줘요. 설탕이 든 양념이라 쉽게 타니까 주의하셔야하고용..

어제 이거 해서 현우가 닭꼬치 앉은 자리에서 10개 먹었시유..(그 전에 포도 한송이 다 먹고, 닭꼬치 먹은 담에 아빠가 사온 도넛 2개 먹고.. 흑흑.)

아.. 오늘은 무슨 간식을 해줘야하나.. 어제 먹다 남은 도넛으로 때울까 싶어요..

* 디노재이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11-11-16 23:32) 

\"Lilypie\"Lilypie

댓글목록

필립맘님의 댓글

필립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ㅎㅎ 내새끼 입에 내가 만든 밥 들어가는거 보는것 만큼 행복한것도 없죠. 필립이도 얼른 현우처럼 꼬기를 잘먹는 날이 와야 할텐데 말이죠~~ 

태헌맘님의 댓글

태헌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현우마마님~ 이거 꼬치에 끼운 상태에서 오븐에 넣어 익혀도 될까요?
전 후라이팬에 뭔가를 익히는게 넘 어려워요... 

하임(지우)맘님의 댓글

하임(지우)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와. 저는 아직 아들이 어린데요. 그냥 엄마가 이런 간식해놓고 기다리면 너무너무 좋을거 같아요. 더불어 귀찮이즘과 평생 동행한 저도 이런 간식하고 맥이는 엄마가 될수 있을까...진심 존경이요.^^ 

규열맘님의 댓글

규열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히야.... 맛있겠다..전 닭봉을 도전해 볼라고 했는데 이세현 맘님께서.. 추천해주셨군요..ㅋ 냉동실에 닭다리좀 꺼내볼까봐요 ㅋ